섹션

성주그룹, 'SAP 솔루션 기반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SAP 코리아는 종합 패션그룹 성주그룹이 SAP 솔루션을 기반으로 통합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 적용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성주그룹 통합 정보시스템은 SAP ERP를 비롯해 매장판매시스템(POS), 공급망 관리 협업시스템(SCM 포털), 국제회계기준(IFRS) 대응 솔루션이 함께 적용됐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는 패션·유통과 같은 소비재 산업에서도 전 세계 수 많은 고객과 베스트 프랙티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성주그룹과 같은 국내 패션·유통 기업들이 선진화된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SAP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주그룹은 MCM을 독일 본사로부터 브랜드를 인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사업을 펼쳐 온 종합 패션·유통 기업이다.

성주그룹은 국내 본사를 시작으로 해외 지사들까지 점진적으로 SAP ERP를 구축, 글로벌 통합 프로세스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경영정보 및 프로세스 통합을 통한 경영효율 향상과 경쟁우위 ▲글로벌 표준 프로세스 도입으로 대외 투명성 확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IFRS 적용 회계시스템 적기 구축으로 신뢰도 제고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성주그룹 김성주 회장은 “성주그룹은 SAP 구축을 통해 국내 밸류체인(Value Chain)을 하나로 통합해 실시간 협업이 가능한 체계 구축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한 경영 체계를 더욱 업그레이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