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작고, 가볍고, 톡쏜다! 올 여름, 나의 마음을 사로잡을 음료는?

최근 음료업계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산뜻하면서도 청량감을 살린 새로운 스파클링 음료를 시작으로, 피로 해소 및 피부 건강에 좋은 기능성 음료도 눈에 띈다. 또한 이동이 많은 계절, 주머니나 가방 속에 넣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미니 패키지 음료도 인기다.

◆톡톡톡! 새로운 스타일의 다양한 탄산 음료
최근 성장세를 띠고 있는 탄산음료 시장에는 새로운 형태의 탄산음료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다.

현대약품에서 선보인 <티ː팝 스파클링티>는 차(Tea)에 탄산을 접목시켜 차(Tea)를 보다 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차 탄산음료다. 상큼한 맛과 향으로 유명한 이태리산 레몬농축액을 함유하여 기존 차 음료에서 맛볼 수 있는 텁텁함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레몬홍자, 레몬녹차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마실 수 있다. 차 탄산음료인 ‘티ː팝 스파클링티’는 종전의 탄산음료 제품들과 차별화된 젊은 감각의 세련된 디자인과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용량으로 변화하는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340㎖·1000원)

한국야쿠르트에서 출시한 <초콜릿향 스파클링>은 달콤한 초콜릿 향과 탄산을 결합시켜 부드러운 청량감을 주는 것이 특징. 투명한 페트 타입이며, 찰랑거리는 스파클링 워터에 초콜릿 향기가 녹아드는 모습을 형상화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500㎖ ·1200원)

롯데칠성음료도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100% 과즙 스파클링 주스인 ‘트로피카나 스피릿’을선보였다. 이 제품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국내 최초로 100% 주스에 탄산을 가미한 과즙 스파클링 주스다. 사과과즙과 백포도 과즙 두 가지 제품이 있으며 진한 과즙의 여운과 부드러운 탄산이 절묘하게 조화됐다. (330㎖ · 1600원)

◆독특한 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음료!
피부에 도움을 주는 NAG 성분, 아마존에서 얻은 열매 추출물 등 독특한 성분을 함유한 음료들이 출시되며 기능성을 강조한 음료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현대약품에서 최근 출시한 피부 파트너 음료 <미에로뷰티엔180>은 편안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 성분인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을 370mg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하루 권장량의 37%에 해당하는 수치. 그 밖에 현대인에게 필요한 식이섬유도 2,500mg함유되어 있고, 사과과즙 10.5%가 들어있어 더욱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지닌 것이 특징. 유전자를 변형하지 않은 원료만을 사용하고, 보존료와 인공향색소를 함유하지 않아 어린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180㎖ • 1200원)

롯데칠성 <핫식스>는 ‘아마존 열정’이라 불리는 ‘과라나’ 추출물과 홍삼 농축액, 가시오가피 농축액, 아미노산 등을 함유한 에너지 음료다. 과라나의 새콤달콤한 맛이 홍삼과 가시오가피의 은은한 향 및 탄산과 잘 어우러져 상쾌한 느낌을 준다는 설명. 용기에 불사조 날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그려 넣어 활활 타오르는 에너지를 표현했다. 과라나는 피로 해소, 혈액 순환, 정력 증진, 소화 개선, 노폐물 제거 등의 효능이 있어 브라질에서 에너지 음료 재료로 많이 쓰인다. (250㎖ • 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