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원더우먼, 배트맨·수퍼맨과는 다른 히어로

원더우먼

DC코믹스의 히어로를 영화화 한 '원더우먼'이 개봉 첫날 31일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원더우먼'은 아마존 데미스키라 왕국의 다이애나 프린스(갤 가돗), 원더우먼이 트레버 대위(크리스 파인)를 만나 제1차세계대전의 전장 한가운데로 뛰어드는 내용으로 DC코믹스를 대표하는 히어로인 배트맨·슈퍼맨과는 완전히 다른 인물이다.

원래 원더 우먼은 그리스 여신 헤라의 가호를 받는 아마존 종족이 세운 미지의 나라 '데미스키라'의 공주 다이애나였다. 어머니인 히폴리타 여왕이 아프로디테의 기운을 받아 흙으로 빚어 만든 신적인 존재로, 아프로디테의 아름다움, 아테나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헤르메스의 빠르기 등을 모두 갖춘 무적의 존재다.

여성들만 부족을 이뤄 사는 섬나라에서 어려서부터 전사훈련을 받고 자란 그녀는 데미스키라에 불시착한 조종사 스티브 트레버 대위(크리스 파인 분)를 통해 인간 세상에 전쟁이 일어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신이 부여한 능력으로 세상을 구하는 것이 자신의 사명임을 깨달은 다이애나는 낙원과 같은 섬을 뛰쳐나와 스티브와 함께 인간 세계로 들어온다.

다이애나는 인간이 수백만 명을 죽이는 전쟁을 벌이는 것은 전쟁의 신 아레스 때문이라 생각한다. 그녀는 인간에 대한 믿음을 끝까지 버리지 않고 인류를 전쟁에서 구원하려는 이상주의자다. 그녀의 순수한 모습은 전쟁에 질려버린 현실주의자인 스티브를 변화시키고 희망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한편, 원더우먼 역을 맡은 갤 가돗(32)은 미스 이스라엘 대회에 참가해 우승한 미모의 모델 출신 배우다. 징병제 국가 이스라엘 출신인 갤 가돗은 고교 졸업후 군에 지원, 2년동안 군복무를 한 이력이 화제가 됐다.

갤 가돗의 군 복무 이력 때문에 레바논에서는 원더우먼 상영 금지를 촉구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고 있다. '원더우먼 상영을 반대하는 모임'은 페이스북을 통해 "가돗은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를 공격할 때 이스라엘군을 지지한 이스라엘의 전사"라고 비판했다.

StatCounter - Free Web Tracker and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