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 <10월 18일>

일본, 슈퍼박테리아 감염 2명 사망

18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미에현의 현립종합의료센터에서 항생제가 듣지 않는 다제내성 녹농균에 감염된 환자 2명이 숨졌다. 의료센터는 지난달 17일 폐렴으로 입원했던 70대 남성이 다제내성 녹농균에 감염된 후 이달 4일 폐렴으로 숨졌다고 밝혔다.

유럽기업들, EU-대만 무역협정 촉구

대만 주재 유럽연합상공회의소가 유럽연합(EU)과 대만 간의 무역협정 체결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관영 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상공회의소는 EU와 대만의 무역협정이 중국과 대만과의 경제협력기본협정을 보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환율전쟁, 재정긴축 등으로 M&A 감소

1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기업들이 풍부한 보유현금에도 불구, 각 정부의 긴축조치와 세금 인상, 환율 분쟁과 각종 규제 우려 등이 글로벌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폭되면서  M & A에 대한 선호를 줄이고 있다고 전했다.

日 기업 '경기악화' 전망 증가

일본 엔화의 강세(엔고)가 지속되면서 향후 경기를 어둡게 보는 일본 기업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마이니치신문이 전했다. 신문에 따르면 지난달 일본 주요 기업 119곳 가운데 17%는 경기가 '점차 악화되고 있다'고 답했다.

프랑스, 파업으로 유류 공급 비상

18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내 12개 정유업체와 주요 항구 노조 등이 모두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정년 연장 반대 파업에 동참했다. 현재 마르세이유와 르아브르, 낭트 인근 항구 모두 파업에 들어가 유류 공급 대란이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