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싸진 식당 음식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의점 라면을 한끼 식사로 삼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편의점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는 전국 4800여 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7일부터 27일까지의 컵라면, 봉지라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8%, 46.8% 각각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라면과 함께 판매되는 비중이 높은 소용량 김치, 단무지, 김밥류 매출도 각각 26.1%, 15.1%, 33.8% 올랐다.
편의점에서 컵라면이 봉지면 보다 2배 이상 많이 판매되지만 최근 봉지면의 매출 증가율은 오히려 컵라면을 앞지르고 있다.
특히 세븐일레븐이 작년 12월부터 개당 600원으로 가격을 내린 신라면(기존 가격 730원)과 삼양라면(기존 가격 700원) 봉지면의 매출이 전년 대비 57.2%, 48.6% 상승했다. 신라면의 경우 세븐일레븐에서 통신사 할인(15%)까지 받으면 가격이 510원까지 내려가 대형마트 30개입을 낱개로 환산한 가격 보다도 저렴하다.
세븐일레븐 주태정 라면 MD(상품기획자)는 “컵라면 보다 가격이 저렴한 봉지면을 집에서 먹는 알뜰족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비싸진 식당 음식을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은 대학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라면 매출을 입지별로 조사한 결과 대학 교내에 들어가 있는 편의점 27곳의 컵라면 매출이 같은 기간 전년 대비 52.8% 상승하며 평균 상승률을 크게 웃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