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DN솔루션즈, 부천 R&D 센터 구축

국내 자동화 솔루션 기업 DN솔루션즈가 지난 10일부터 경기 부천시에 차세대 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R&D 센터를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R&D 센터는 부천 제1 도시첨단산업단지(대장산단) 내 약 1만 4000㎡(제곱미터) 규모 부지에 들어서며, DN솔루션즈는 센터 건립에 약 24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최종적으로는 오는 2028년 초부터 가동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다.

DN솔루션즈는 공사의 조속한 완공과 원활한 입주를 위해 부천시와도 입주 관련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첨단 R&D 센터는 국내외 DN솔루션즈 사업장 및 테크니컬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차세대 기술 역량을 결집하고 신제품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DN솔루션즈와 부천시의 R&D 센터 건립 협력 [DN솔루션즈 제공]
DN솔루션즈와 부천시의 R&D 센터 건립 협력 [DN솔루션즈 제공]

현재 DN솔루션즈는 경남 창원과 더불어 중국, 독일, 인도 등에 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미국 시카고와 멕시코, 중국 상하이 등에도 테크니컬 센터를 구축했거나 현재 공사 중이다.

DN솔루션즈는 이번 첨단 R&D 센터를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업이 확대되고 인재 유치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

DN솔루션즈 김원종 대표이사는 “대장산단은 수도권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클러스터로, 이곳에서 글로벌 연구개발 체계를 강화하고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66개국에서 140여 곳에 달하는 글로벌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관련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