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일동후디스 육아포털 일동맘, “예비 할머니 육아강좌”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예비 할머니를 대상으로 한 육아강좌가 국내 최초로 열린다.

일동후디스의 육아포털 전문 사이트 일동맘이 통합마케팅 전문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와 공동으로 오는 27일 오펠리스에서 예비 할머니를 위한 육아 강좌 '아기천사를 기다리는 마담클럽'을 개최한다.

이 강좌는 일동맘이 직장맘을 대상으로 전개하는 임신·출산·육아 프로그램 ‘비즈맘 클래스’의 일환으로, 최근 출산율 저하 및 여성경제인구 증가에 따라 할머니들이 육아의 많은 부분을 분담하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강연 내용은 직장맘인 딸이나 며느리를 두고 있어 향후 손자·손녀 육아를 돕게 될 예비 할머니들의 관심사를 반영, ‘손자·손녀의 마음을 아는 할머니, 시대를 앞서가는 할머니, 새근새근 목욕법과 쑥쑥 베이비마사지, 사랑스러운 내 손자손녀를 위한 올바른 수유와 이유 가이드’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4일까지 일동맘 홈페이지나 오펠리스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자 중 당첨자 40명의 명단은 25일 일동맘 홈페이지 내 ‘후디스맘’ 게시판에 공지할 예정이다.

일동맘 관계자는 "이번 육아 강좌는 그동안 예비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왔지만 실제로 여성경제 인구가 증가하면서 할머니들이 육아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아, 출산 장려의 일환으로 이번 강좌를 기획하게 됐다”며 “할머니들은 육아에서 손 뗀지 오래된데다가 신세대 육아법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번 강좌가 올바른 정보 습득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맘은 당일 참석한 고객들간 다양한 커뮤니티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예비 할머니들이 육아에 대해 가지고 있는 고충을 서로 나누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준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