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쿠첸 '홍삼원액추출기' 출시

주방가전 브랜드 쿠첸이 안전장치 기능을 강화한 압력 방식의 홍삼제조기 ‘홍삼원액추출기(모델명: CBP-A301K)’를 출시한다.
 
‘홍삼원액추출기’는 쿠첸만의 압력 기술과 360도 입체 스팀가열을 이용해 홍삼의 유효 성분 추출을 극대화했다. 특히, 소비자의 안전을 생각해 15단계 안전장치 기능(화상 방지 뚜껑, 뚜껑 체결 감지 스위치, 이상 압력 증기 배출 장치, 가열 물 감지 기능, 잔류 압력 제거 장치, 뚜껑 열림 방지 장치 등)을 채용해 제품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화상 방지 뚜껑은 열이 발생되는 스테인레스 뚜껑 부위를 안전하게 차단하여 화상의 위험을 막아주는 안전 덮개 역할을 해 준다. 또 잔류 압력 제거 장치, 뚜껑 열림 방지 장치 및 압력 증기 배출 장치 등 쿠첸의 압력기술을 활용해, 압력방식 제품 사용시에 내부의 압력으로 발생 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차단해준다.
 
한편 사용 후에 물 버리기가 불편했던 기존의 일체형 물받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해 분리형 중탕용기를 채용하여 청소가 간편하며, 간편한 원 터치 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홍삼 숙성 시간은 두 가지 모드로 설정 가능하다. 쾌속 모드는 4.5시간이 소요되며, 일반 모드는 항암효과가 높은 홍삼 유효성분을 가장 많이 생성시키는 6.5시간에 맞춰져 있다.
 
홍삼원액 추출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과일 원액이나 한약 달이기 등으로 이용 가능하며, 탕, 찜, 죽, 숙성 등 다양한 건강 요리를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가격은 34만 8천원이며 추석시즌 전후로 하이마트 등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쿠첸 관계자는 “밥솥으로 잘 알려진 쿠첸이 그 동안 쌓아온 압력기술을 바탕으로 홍삼제조기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며 “홍삼 제조뿐만 아니라 제품 사용시에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의 안전에 초점을 두고 제품을 준비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