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코란도C' |
쌍용차는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지역별로 수해차량 전담팀 운영과 전담 작업장을 마련하고 자차 보험 미가입 수해 차량에 대해 총 수리비 30% 할인, 재해 선포지역 방문 서비스 등 수해지역에 대한 특별 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수해가 발생한 지역에서는 해당 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A/S 네트워크에 합동 서비스 팀을 설치하고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비상 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쌍용차 서비스담당 김헌성 상무는 "수해가 발생해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엔진, 변속기, 전기장치 등 차량 주요 부품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며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인근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쌍용차는 수해지역 특별 정비 서비스 뿐만 아니라 명절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도서지역 방문 서비스 등 고객 안전 중심의 차량 점검 서비스인 '리멤버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