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F(x) 엠버, 소대장의 질책에 "잊으시오" 웃음줘


[재경일보 박인원 기자] =  걸그룹 에프엑스의 엠버(23)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MBC '일밤-진짜사나이'의 '여군특집 2'에 출연해 어려움을 겪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앰버는 "가장 힘들었던 점은 언어적인 부분이었습니다. 매일 처음 듣는 단어가 너무 많이 있다 보니 잘하고 싶은데도 알아듣지 못해 너무 답답했습니다." 라며 언어적인 어려움을 첫 번째로 꼽았다.

엠버는 "결국 그 답답함으로 많이 울었고 저 자신이 바보처럼 느껴지기도 했다"며 "그래도 조금씩 적응해서 무슨 말인지 몰라도 옆에 있는 사람을 보고 따라 하거나 다른 후보생한테 그 단어가 무슨 뜻인지 물어보면서 배웠다"며 어려운 와중에도 군대용어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하는 의지를 보였다.

앰버는 대만계 미국인으로 한국말에 서툴러 생경한 군대 용어를 이해하지 못했다. 25일 방송에선 같은 외국인 출연자인 헨리와 비슷하다는 이유로 '여자 헨리'로 불리며 '군대 무식자' 캐릭터로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언어적인 문제로 실수를 거듭하자 자책감에 눈물을 쏟는 모습도 보였다. 소대장이 이 모습을 보고 호통을 치자 당황한 그는 '잊으시오'란 사극 말투로 답변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엠버는 "군대 안에서 몸도 마음도 힘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았다"며 "하지만 동기 후보생들과 함께 있어서 다시 힘을 낼 수 있었다. 서로 도와주고 위로해주면서 진짜 한 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당시의 감상을 말했다.

또 "재미있었던 점은, 훈련받을 때는 몰랐지만 많은 훈련을 받으면서 겁이 나도 끝까지 훈련을 받고 두려움을 이겨냈을 때의 기분이 정말 좋았다. 새로운 엠버가 되는 느낌이 들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