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편의점 브랜드 GS25가 색조 전문 업체 ‘손앤박’과 협력해 새로운 색조 화장품 라인업 ‘손앤박 하티(HATTY)’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HATTY는 핸디와 뷰티의 합성어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더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앞으로 GS25는 전국 1만 8000여 개 점포의 유통망을 활용해 화장품 구매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가성비 화장품 출시 이유로는 최근 고가 브랜드에 버금가는 품질의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듀프’ 문화 확산을 꼽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립앤치크 5종과 아이브로우 2종으로 가격은 모두 3천 원이다.
먼저 립앤치크는 소르베코랄, 소프트피치, 시럽로즈, 멜로구아바, 슈가핑크로 구성됐으며, 은은한 수채화 발색과 텍스쳐가 특징이다.
![신규 가성비 색조 화장품 '손앤박 하티' [GS리테일 제공] 신규 가성비 색조 화장품 '손앤박 하티' [GS리테일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9439/gs.jpg?w=600)
튜브 타입 용기에 담겨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양 조절이 편리해 립과 치크로 모두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어 손앤박 하티 아이브로우는 뉴트럴브라운과 애쉬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내장 브러쉬 포함 제품으로 간편한 사용을 지원하고, 부드러운 텍스쳐와 자연스러운 컬러감 및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 밀착력이 강점이다.
한편 GS25는 지난해 12월부터 3000원 화장품 출시를 본격화했으며, 썬크림과 폼 클렌징 등 기초 제품을 기반으로 주요 뷰티 브랜드 협업 상품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이 4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류주희 라이프리빙팀 매니저는 “손앤박 하티는 트렌디한 감성과 전문가 노하우, 편의점 유통의 접근성을 결합한 GS25만의 새로운 색조 화장품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에 화장품 전문 브랜드 수준의 상품을 출시해 편의점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