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HP, 마이크로소프트 탐방 등 대학생대상 글로벌 체험단 모집

한국HP는 HP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등 글로벌 IT기업 탐방기회와 한국HP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제6기 HP 글로벌 체험단’을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6기 HP 글로벌 체험단’은 올해 6회째 맞이하는 대학생 대상의 IT공모전으로, 글로벌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기획한 한국HP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HP 글로벌 체험단’에 참여하게 되는 대학생들은 학교와 집을 포함한 모든 생활 공간에서 PC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 대학생들로 ‘파빌리온’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등 한국HP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도 참여, 마케팅 감각을 키우고 자신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방법은 1인 또는 2인 한 팀으로 구성하여 한국HP에서 제시한  3개 주제 중 1개를 선택, A4용지 3장 분량의 기획서를 HP 글로벌 체험단 온라인 페이지(www.hp.co.kr/global)에 접속하여 4월 29일(수)부터 5월 22일(금)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획서 제출시에는 참가자 개인의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함께 제출해야 하며 기획서 주제는 다음과 같다.

1. HP PC 브랜드 ‘파빌리온’을 주제로 한 바이럴 광고 아이디어 제시 (UCC제작 등), 2.  HP PC 의 오프라인 유통 매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 제시, 3. HP PC 브랜드 ‘파빌리온’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1차 미션을 통과한 팀은 6월 10일, HP 글로벌 체험단 온라인 페이지(www.hp.co.kr/global)와 한국HP의 공식 블로그 파블로(www.pavlo.co.kr)를 통해 발표되며 2차 미션은 1차 미션을 통과한 30개 팀을 대상으로, 1차 미션에서 제시한 주제를 보다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을 가지고 프리젠테이션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이홍구 부사장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은 ‘HP 글로벌 체험단’은   HP PC의 주 타깃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IT공모전으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제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적용해볼 수 있으며, 대학생들이 글로벌IT기업 및 미국 명문 대학 탐방의 경험을 바탕으로 견문을 넓혀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