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이사장 곽영균)에서 2009년도 해외유학 대학원 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5명 내외이며 인문학(문학, 철학, 사학, 고고학, 언어학, 미학) 석ㆍ박사과정 중 미국을 비롯해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러시아, 중국 소재 대학원에 올 하반기 입학 허가서를 받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지원가능하다.
선발방법은 서류전형,인적성검사,프리젠테이션 및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각 수료과정 및 졸업시까지 연간 5만불 내에서 등록금 및 생활비가 지급된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KT&G의 기업 경영이념 중 하나인 ‘함께하는 기업’ 구현을 위해 2008년 6월 설립되어 지난 2월, 재단 설립 후 첫 장학생을 선발, 내ㆍ외국인 대학원생 22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한 바 있다.
KT&G장학재단은 상대적으로 지원이 소홀한 인문학과 순수 자연과학 분야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외국대학생들의 국내 유학사업도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원서 접수는 5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cholarship ktngtogether.com)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선발자는 7월 10일을 전후하여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