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관광공사, 의료관광홍보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일부터 개최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한 ‘Tourism for Health and beauty’행사를 통해 의료관광홍보에 적극 나섰다.

한국관광공사는 원스톱서비스센터 홍보의 일환으로 진행된 'Tourism for Health and beauty' 행사가 지난 1일~ 1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공사 지하 1층 TIC 내 의료관광 원스톱서비스센터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의료체험기회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행사에 참가한 JK성형외과는 7일~8일 이틀동안 한국의 미용성형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에게 3D가상성형체험 및 상담, 체지방분석 등의 의료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JK성형외과 이상윤 이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공사 내 원스톱서비스센터에 의료체험공간을 마련했다"며 "첫날 오전에만 150명이 방문해 가상성형을 체험하는 등 이틀동안 총 5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녀갔다"고 말했다.

또 이상윤 이사는 "3D가상성형시스템을 통해 성형 후 모습을 보며 신기해하고 실제로 수술문의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적지 않았다"고 전했다.

의료통역코디네이터 정효미 실장은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대부분이 중국인과 일본인으로 평소 한국 미용성형에 관심은 많지만 경험할 기회가 없었던 외국인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된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행사가 많이 개최되어 한국의 우수한 성형을 외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의료관광 온라인 페이지(www,visit.or.kr) 내 'Make Yourself Over!!'를 통해 의료관광 설문조사 및 관련 경품 응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