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라이브케이, 실시간이벤트 실시

국내최초 실시간 검색 서비스인 라이브케이에서는 오는 3월 8일부터 19일까지 10일동안 실시간 이벤트 ‘지금 이순간 대한민국에서는’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실시간 이벤트는 전국 언제 어디서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올린 공개된 글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중 매일 9시 12시 15시 18시 정각에 가장 먼저 글을 올린사람에게 경품을 준다.

매일 국내 소셜미디어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 UCC, 카페, 등)에서 수 백만 건의 글들이 생성되면서 과연 세상에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있는지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한 경품증정을 통한 서비스 홍보 행사가 아니며, 또한 현재 수 백만 개의 소스로부터 올라오는 일평균 수 십만 건의 글에 대한 초단위 검색이 가능한 라이브K만이 진행할 수 있는 자신감있는 실시간 이벤트라고 라이브케이 측은 밝혔다.

라이브K 이재철 대표는 “지난 라이브K가 주최한 실시간웹 컨퍼런스 2010 에서 수백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실시간 현장 이벤트가 많은 사람의 호응을 받았다. 이번에는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한민국 이벤트를 통해 라이브K의 실시간 검색기술과 소셜미디어의 힘이 만나서 서비스의 가치를 재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벤트기간동안 라이브K(www.livek.com)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만나볼수 있게됐다”고 말했다.

한편,지난달 중순에 서비스를 오픈한 라이브K는 실시간검색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의 보급확대와 모바일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확산에 기인하여 서비스 한달말에 수 십만명이 사용하는 등 년초부터 실시간웹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이밖에 모바일웹 및 애플리케이션, 위젯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접근성과 사용편의성을 최대화하고 있으며, 각종 컨텐츠 및 서비스 제휴를 통해 상반기중에 검색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회사관계자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