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니 알파, 제6기 알파마스터 모집

소니코리아의 DSLR 카메라 브랜드 알파는 오는 21일까지 국내외 대학(원)생 및 휴학생들을 대상으로 ‘제 6기 소니코리아 알파마스터’를 모집한다.

소니코리아 알파가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알파마스터’ 프로그램은 알파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경험을 통해, 제품과 실무 마케팅, 홍보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실제로 실행해 볼 수 있는 실전형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선발되는 알파마스터는 6기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제품 PR 및 마케팅에 자신 있는 ‘파워 마케터’, 여행을 좋아하며 즐기는 ‘여행&사진 마니아’,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과 블로그 포스팅이 활발한 ‘열정 블로거’, IT제품에 남다른 관심이 있는 ‘얼리어댑터’, 사진, 영상 편집에 남다른 재능이 있는 ‘엣지있는 UCC메이커’ 등 5가지로 이 중 하나의 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지원 방법은 소니코리아 알파 브랜드 페이지(http://alpha.sony.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알파마스터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오는 23일이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25일과 26일 양일간 인터뷰를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알파마스터 6기’로 선발돼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 간 알파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알파마스터 활동 종료 후, 활동 내용을 종합해 대상 및 금상 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5명 등 총 12명의 활동 우수자를 선발하며, 이들에게는 상장 및 상패, 알파 제품 구매권를 비롯해 알파 신제품 마케팅 전략 논의, TV CF촬영 현장 방문, 프로 사진작가와의 출사캠프 등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알파 DSLR 카메라 신제품 및 블로거를 위한 미니 캠코더 ‘블로기’ 대여 및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을 얻게 된다.

소니코리아 알파 프로덕트 매니저 배지훈 팀장은 “알파마스터는 참가자가 직접 알파 홍보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직접 실행하고 결과를 볼 수 있는 실전형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기존 ‘알파마스터’ 수료자들 중에서는 소니코리아에 입사한 사례도 있다”면서, “알파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남과 다른 자신만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패기 있는 도전자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