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식업의 경우 보통 연말과 연초의 매출이 일년 매출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할 만큼 중요한 시기다. 이에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확보하고자 경품·상품권·쿠폰·할인 등 여러 형태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러한 혜택들은 흔하지만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즉시 재미와 만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외식업에서는 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최근 진행하고 있는 외식업체의 이벤트를 크게 사은품, 경품추첨, 해외여행으로 정리해봤다.
◆ 사은품 증정 이벤트
엔제리너스 커피는 복 주머니 모양의 커피방향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 중이다. 향긋한 커피 원두가 가득 들어있는 두 가지 색상(블랙, 브라운)의 커피방향제를 1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복 주머니 모양의 방향제는 사무실·차량 등 다양한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BHC치킨은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따뜻한 원두커피를 선물로 증정한다. 2011년 신묘년 들어 첫 사은행사인 이번 이벤트는 14일부터 다음달 2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BHC가 준비한 원두커피는 마시기 편한 티백 타입으로 헤이즐넛 향이 깊고 풍부하며 맛이 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다.
◆ 경품추첨 이벤트
샤브샤브 브랜드 채선당은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것과 전국 가맹점 200호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월 4일까지 고객감사 빅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국 채선당 매장에서 테이블 당 한 매씩 제공되는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5등은 현장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1등에서 4등 당첨자는 응모권에 이름과 연락처를 작성해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채선당에서 진행한 경품 이벤트 중 최대 규모다. 1등(1명)에게는 2011신형 YF소나타를 증정할 계획이며, 2등(1명)에게는 황금송아지 금 50돈을, 3등(2인 여행권 1팀)에게는 하와이 여행권을, 4등(50명)에게는 채선당 황금카드 금 1돈을, 5등(4만 명)에게는 고기추가 및 음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크라제버거는 2011년 신 메뉴 ‘시크릿 버거(일명 福버거)’를 출시, ‘2011년 새해를 크라제와 함께 ‘복’버거 드시고 ‘복’받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6일까지 백화점 및 할인마트 입정 매장을 제외한 전 매장에서 시크릿버거를 먹고 포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리프트권을 증정한다. 또 시크릿버거 주문 시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쿠폰이벤트를 1월 17일부터 2월28일까지 진행한다.
티바두마리치킨은 2011년 신묘년을 맞아 신년계획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패션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미친 계획 & 다이어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티바두마리치킨 홈페이지에 방문해 새해 이루고자 하는 계획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포부를 사진과 함께 등록하면 된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참신하고 재미있는 신년 계획을 작성한 이벤트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여 예쁜 패션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1차, 2차로 나눠 2회에 걸쳐 공지할 예정이다.
◆ 해외여행 이벤트
매일유업은 '바이오거트 & 헬로 엔요와 함께하는 해피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를 통해 일본 삿포로 눈꽃 축제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기획 셋트(바이오거트 6본, 10본/헬로엔요 6본) 구입 후 제품 안 쪽에 있는 행운번호를 해피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 사이트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큐알(QR)코드로 접속해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이밖에 닌텐도 위(Wii), 외식상품권, 카페라떼 기프티콘 등 2천500명이 넘는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원할머니보쌈은 '보쌈 먹고 유럽을 보쌈하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 매장을 이용하거나 배달주문을 한 후 응모권을 받아 원할머니보쌈 홈페이지에 응모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을, 1천996명에게는 고객 우대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4일 원할머니보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