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월부터 추첨을 시작한 `연금복권520`은 당첨금을 매월 500만원씩 20년간 연금식으로 분할 지급하는 복권으로 연금복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전국적으로 행운과 나눔의 정신을 공유, 올바른 복권문화와 공정사회구현에 앞장서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추첨방송은 그동안 다른 케이블채널이 진행해왔지만, 새해부터 MBN으로 자리를 옮겨MBN 김민광ㆍ이담 아나운서가 생방송으로 15분 동안 진행, 한층 발랄하고 다채로운 진행을 예고한다.
‘연금복권520’은 꿈과 희망, 기대로 1주일간의 생활 속 기쁨을 주는 행운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복권 판매로 조성된 기금은 소외계층과 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쓰여짐으로써 행복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복권기금을 통한 `나눔`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시청자 참여도 도입했다.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다양한 단체의 구성원이 매주 생방송에 방청객으로 참여하고, 행운의 1등 조 추첨도 직접 한다.
또한 구입자들이 복권을 사진으로 찍어 트위터(@yeongeum520)에 올리거나 ARS 전화(02-784-1520)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는 이벤트를 통해 다음 회차 복권 7장을 증정하는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연금복권의 행운으로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
평균 수명 연장으로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안정적인 생활을 희망하는 국민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태어난 ‘연금복권520’. 낙첨되더라도 기부에 동참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