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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LG전자가 3D 홈시어터를 들고 북미 3D(3차원) 오디오·비디오(AV)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3D 영상에 입체감 있는 음향을 제공하는 '3D 홈시어터 신제품 3종'을 오는 3월부터 북미시장에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들 3D 홈시어터 3종(모델명 BH9420PW·BH9220BW· BH9520TW)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운드 원근감 및 입체감을 구현하는 '3D 사운드 주밍(3D Sound Zooming)' 기술로, 3D 화면에 따라 음향의 크기가 조절돼 한층 실감나는 3D 감상이 가능하다.
또 위로 향한 4개의 3D 스피커와 360° 리플렉터(Reflector) 기술이 적용돼 입체감 있는 3D 사운드를 제공하고, 위에서 아래로 쏟아지는 '사운드 샤워' 효과로 생생한 3D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3D 홈시어터는 스마트TV 기능도 가능해 사용자는 다양한 3D 콘텐츠와 LG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LG전자는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3D 홈시어터를 전략제품인 시네마 3D TV와 함께 유통매장에 전시해 '3D = LG'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 카앤미디어(Car&Media)사업부장 김진용 전무는 "LG 3D 홈시어터는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놀라운 3D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3D TV에 이어 AV시장에서도 3D 주도권을 강화해 '3D 홈 엔터테인먼트' 최강자의 자리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