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쇼핑앱 단신] G마켓·옥션·G9 누적 판매량 2500만개 찍고 순항 外

[이미지1]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 2500만개 찍고 순항 中… 마지막 40만원 할인
이베이코리아 제공

◆ G마켓·옥션·G9 누적 판매량 2500만개 찍고 순항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자사의 쇼핑 앱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 중인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누적 판매량이 2500만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은 하루 평균 310만개 이상의 상품이 팔려 나간 것인데 이는 일 평균 290만개씩 팔렸던 지난해 11월 행사 때 보다 좋은 성적표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막바지로 갈수록 탄력이 붙는 할인행사의 특성을 감안하면 역대급 판매실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흥행 열기를 이어 가기 위해 9일 최대 40만원 할인쿠폰을 한 번 더 증정하고, 히어로 아이템도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해동 실장은 "온택트, 보복소비, 연말 쇼핑시즌 등의 영향으로 이번 빅스마일데이가 역대급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며 "MD들이 엄선하여 선보이는 히어로아이템을 선점하고, 주어진 할인쿠폰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알뜰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번개장터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쇼핑 카테고리 인기 앱 1위를 기록했다
번개장터 제공

◆ 번개장터 앱, 플레이스토어 쇼핑 카테고리 인기 1위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모바일 앱 분석 사이트 앱애니에서 제공하는 순위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쇼핑 카테고리 인기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번개장터 측은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필요한 물건만 소유하는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정리 트렌드'를 비롯해, MZ세대(1980-2004년생)의 리셀 트렌드 확산, 취향과 취미가 다변화되며 보다 다양한 기호 물품에 대한 수요에 힘입었다고 설명했다.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BI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전면 개편했다.
SPC그룹 제공

◆ SPC그룹, '해피포인트' 새로운 BI 선보이며 '앱 전면 개편

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고,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해피앱 메인 화면에는 소비자 사용빈도가 높은 해피오더(배달 픽업 서비스),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상품권), 해피마켓(쇼핑 서비스) 등의 메뉴를 하단에 배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주요 타겟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힙(Hip)하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신규 BI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BI를 기반으로 해피포인트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해피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SSG닷컴 제공

◆ SSG닷컴, '스타필드 온라인 스토어' 오픈

SSG닷컴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의 온라인 스토어인 '스타필드 온라인 스토어'를 열고 '후아유', '원더플레이스', '에이랜드' 등 9개 브랜드 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SG닷컴을 찾은 고객은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코엑스몰에 입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동일한 400여종 패션 아이템을 주문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상품 담당은 "향후 스타필드 전점 입점 브랜드 중 200개 이상을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며, "패션 상품뿐만 아니라 스타필드 내 식음사업장, 엔터테인먼트 시설 이용 쿠폰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