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 디지털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가 영국의 카메라 전문 권위지인 What Digital Camera지로부터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of the Year)을 수상했다.
갤럭시 카메라는 What Digital Camera지 9명의 편집장으로부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젤리빈의 편리한 사용성, 와이파이와 3G 통신망을 이용한 공유 기능 등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What Digital Camera지는 “삼성 갤럭시 카메라는 다른 모든 카메라들이 따라가야 할 방향을 최초로 대담하게 선보인 카메라일지 모른다. 연결성(Connectivity) 뿐만 아니라 감동을 주는 많은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번 갤럭시 카메라의 What Digital Camera지 수상을 통해 혁신성을 입증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갤럭시 카메라에 대한 차별화 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삼성 카메라의 브랜드 이미지와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What Digital Camera지는 97년에 창간된 영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지털 카메라 잡지로서 영국 소비자들에게 디지털 카메라와 장비에 대한 객관적인 리뷰와 구매 가이드를 제공해 오고 있다.
삼성 갤럭시 카메라는 올해 8월 IFA에서 공개된 이후 11월 8일 영국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