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타이어,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타이어 부문' 1위

▲ 201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로고
▲ 201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로고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 항목인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 품질'과 이미지, 인지도, 디자인 우수성 등 '감성 품질' 항목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글로벌 톱 타이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은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 파워 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세계 5개 연구소를 통해 초고성능 타이어 및 친환경 타이어 등 미래 타이어 기술력에 대한 연구개발로 기술력과 품질을 강화해 왔다.

또한 최근에는 최첨단 기술력을 상징하는 신축 중앙연구소와 국내 최대의 타이어 주행 시험장인 '한국타이어 테스트 엔지니어링 센터'에 대한 신규 투자를 진행하며 미래 타이어 기술을 선도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추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5년 연속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품질 경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및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 지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