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

한화그룹이 한화이글스 팬들과 함께 한화 태양의 숲 5호인 '이글스 응원의 숲'을 조성한다고 31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30일(월)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한화이글스 2군 훈련장에서 이글스를 아끼고 사랑하는 팬과 이글스2군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편백나무, 단풍나무 등 약 1,700여그루를 심는 '이글스 응원의 숲' 식수 행사를 가졌다.

이번 '이글스 응원의 숲'은 팬들의 응원메시지가 올라오면 한화그룹이 일정액의 금액을 내어 매칭펀드를 조성했다. 이번 숲 조성은 팬들의 환호와 응원으로 만들어 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여기에 산림청에서 지원한 편백나무 300그루가 더해지며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올해 '한화 태양의 숲 5호'는 "성장을 위한 노력과 응원"이라는 주제로 1군 선수처럼 주목 받지는 못해도 열심히 그 자리를 묵묵히 지키며 꿈을 키우는 한화이글스 2군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글스 응원의 숲'으로 명명하기로 했다.
'이글스 응원의 숲'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4일부터 5월 27일까지 한화태양의 숲 캠페인사이트(www.hanwhasolarforest.org)를 통해 팬들의 응원메시지를 받았으며, 약 4천여명이 참여하여 한화이글스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숲 조성과 함께 특별한 조형물이 설치됐다. 이글스 선수들의 시합이나 훈련 중에 부러진 야구 배트를 재활용해 만든 벤치가 바로 그것이다. 땀과 노력의 상징인 이 야구배트에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새겨져 더욱 멋진 벤치가 만들어졌다.
행사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한화 태양의 숲' DAY를 진행했다. 신원섭 산림청장의 시구와 함께 관중 1000명을 대상으로 금강송을 나누어 주며,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 확산에 앞장섰다.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최선목 부사장은 "이글스 팬들 한명 한명의 환호와 응원이 모여 '이글스 응원의 숲'을 만들었다"며, "자라나는 나무처럼 한화이글스 2군 선수들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은 지난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함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앱(트리플래닛, Tree Planet)상에서 가상의 나무를 키우면 숲 조성이 필요한 지역에 사용자를 대신해 실제로 나무를 심어주는 캠페인이다. 이 앱을 사용하여 나무심기에 참여한 누적 사용자수는 100만명이 넘는다.
한화그룹은 "2012년 몽골을 시작으로 중국 등 현재까지 116만㎡의 크기(여의도공원 5배)에 44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어 태양의 숲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사막화 방지, 수질 정화, 대기 정화, 토사유출 방지와 같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태양광산업 세계1위 기업인 한화그룹이 친환경기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확장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