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브랜드인 오비맥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넘버 카스 패키지'를 12일 출시했다.
카스 패키지는 축구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맥주 기호와 상관없이 국민 모두가 월드컵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경기 결과 예측이나 좋아하는 선수의 등번호로 응원하는 등 넘버 카스의 숫자를 활용, 월드컵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로고 아래에 0부터 9까지 숫자를 제품 전면에 크게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제품 측면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넘버 카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넘버 카스 모바일 게임 6종, 예능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이달 말부터 만나 볼 수 있다.
500ml 병과 500ml·355ml 캔 등 총 3종으로 출시된다. 넘버 카스 병 제품은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음식점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국에서 판매되며, 캔 제품은 이달 말부터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와 카스는 축구를 주제로 한 방송 콘텐츠나 팝업 형식의 카스 펍 등 넘버 카스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월드컵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카스는 2014, 2018 월드컵에 이어 올 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공식 스폰서로 참가한다. 국내 맥주 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카타르 월드컵을 후원하는 스폰서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