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문, 라디오 등 방송매체에 빠져 지내던 지난 세대와는 달리 최근의 10~20대는 눈을 뜨면서부터 자기 전까지 언제나 함께 휴대폰과 함께 생활하며 휴대폰에 빠져 지내고 있다.
휴대폰은 이제 단순한 통화기능의 전화로써가 아니라 10~20대를 표현하는 미디어로 불려 지기도 한다. 최근에는 휴대폰 접속을 통하여 각종 게임부터 채팅, 커뮤니티, 미니홈피까지 굳이 컴퓨터를 통하지 않고도 휴대폰만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런 추세에 맞춰 최근 150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화제가 되고 있다. 모바일 컨텐츠 전문기업 엔타즈의 ‘무게타(Mugeta)’는 휴대폰 접속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접속하여 각종 컨텐츠를 무료로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가상세계로써 자신을 개표하는 ‘무게타’속 아바타인 모바타를 설정하고 가상세계를 경험하게 되는 서비스이다.
모바타를 이용하여 각종 70여 가지의 다양한 무료게임을 즐기고. 친구에게 쪽지를 보내거나 대화를 하며 ‘무게타’의 각종 컨텐츠를 활용 할 수 있다.
유저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무게타’내에는 현재 같은 취미를 가지고 활동하는 커뮤니티가 3만 5천여 개 개설되어 활동 중이며, 휴대폰속 미니홈피인 ‘폰피’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와의 일대일 관계를 맺을 수도 있다.
특히 폰피를 통해서는 KT 프로게이머 ‘이영호’와 민주공화당 총재인 ‘허경영’등의 특별한 스타폰피를 구경하고 친구신청이나 최근 소식과 일기 등도 확인 할 수도 있다.
엔타즈의 ‘무게타’는 휴대폰 접속서비스의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10대와 20대 유저들을 위해 현재 무게타 홈페이지(http://www.mugeta.com/client/mugeatabook/intro1.jsp )를 통해 다운로드 정보이용료와 데이터 통화료를 모두 무료 제공 중으로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접속하여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