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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일본시장 공략 본격화

진로가 일본 주류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하이트-진로그룹의 일본 현지법인 진로재팬은 지난 16일 도쿄 뉴오타니 호텔에서 신제품 'JINRO타루다시소주10년숙성'와 'JINRO 막걸리'출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JINRO타루다시소주'는 순쌀을 원료로 직접 발효시켜 증류하는 한국 전통의 소주 제조법을 이용한 증류식 소주로, 천연의 목통에서 10년간 숙성과정을 거쳐 탄생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알콜도수 25도, 용량 500㎖로 투명한 사각 유리병을 사용해 숙성소주 특유의 색감을 살리고 고급소주 이미지를 강조한 제품이다.

진로재팬은 이 제품을 통해 일본 갑류(희석식 소주)시장은 물론 을류(증류식 소주)시장도 본격 공략해, 종합소주회사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방침이다.

한편 일본 시장 내 '진로 막걸리' 판매도 본격화 된다.

'JINRO 막걸리'는 진로재팬이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장조사를 통해 완성한 제품으로, 최근 일본 관서지방을 중심으로 테스트 마케팅을 거쳤다. 3월부터 일본전역에 본격 시판해 올 10만상자(1상자=1000ml×15본입) 판매를 목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그룹 관계자는 "진로재팬의 신제품 출시는 일본 주류 시장에서 고급브랜드로 자리잡은 JINRO소주의 브랜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