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은 자사의 HD PMP ‘COWON V5 HD’를 비롯하여 COWON J3, iAUDIO 9, iAUDIO E2 등 총 4개의 제품이 ‘201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석권했다고 15일 밝혔다.
독일의 노스트라인 디자인팔렌 센터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인터내셔널 디자인 엑셀런스 어워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등 세 분야로 나눠 우수 제품에 시상을 한다. 이날 코원이 수상한 제품 디자인 부문은 매년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다수의
제품을 출품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분야이다. 이번 ‘2010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도 전세계 57개국에서 4,252개의 제품들이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는데, 코원은 출품 제품 4종이 모두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코원은 이미 지난 12월에 자사의 프리미엄 MP3인 ‘COWON S9’으로 독일의 ‘2010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어 이번 ‘201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출시 제품 전 분야에서 디자인 능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의 연속 수상에 대해 코원은 실용성을 강조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성적 스타일로 표현한 소비자 중심의 제품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코원 제품이 디자인부문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고객의 감성에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한발 앞서 나가는 시장 선도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 제품 중 ‘COWON J3’는 올 3월 중에 출시 예정인 슬림형 프리미엄 MP3 플레이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