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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국내 첫 모바일 웹 ‘배너광고’ 시작

스마트폰 시장의 급증에 따라 모바일 광고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다음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웹(모바일 포털)에 배너광고를 시작했다.

그간 개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에 광고가 게재된 사례는 있었지만 모바일 웹 사이트에 배너광고가 삽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바일 웹 광고는 각각의 애플리케이션 광고보다 광범위한 이용자에 노출돼 상대적으로 광고가치가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음은 지난 4월 말부터 모바일웹(m.daum.net)의 전 섹션에 띠 배너 형태의 광고상품인 ‘모바일 스폰서’를 선보였다.
 
다음의 광고상품인 ‘모바일 스폰서’는 PC 웹 광고와 마찬가지로 노출량 및 클릭수를 집계,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광고관리시스템(AMS)도 갖추어 본격적인 모바일 광고시대를 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가 모바일 웹의 배너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페이지 뿐만 아니라 PC 사이트로도 연결이 가능하며, 사파리, 폴라리스, 오페라 등 다음 모바일 웹을 지원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이재용 세일즈마케팅본부장은 “다음이 모바일 웹 광고를 처음으로 시작한 것은 것 의미가 있다”며 현재의 광고 클릭 추세로 보아서는 PC 웹 광고와 효과 측면에서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