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게티이미지,월드컵 공식 포토 에이전시로 선정

게티이미지(Getty Images)가 세계 축구경기를 총괄하는 국제단체인 FIFA(피파)의 공식 포토 에이전시로 선정되었다.

게티이미지는 오는 6월에 개최되는 남아공 FIFA 월드컵을 시작으로 포토라인의 제한 없이 최고의 위치에서 월드컵의 모든 순간을 빠짐없이 촬영할 예정이다. 전세계 게티이미지 사용 고객은 게티이미지의 웹사이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FIFA 컬렉션(FIFA Collection)을 통해 게티이미지의 포토그래퍼가 촬영한 생생한 경기 사진을 보도출판 및 광고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게티이미지 에디토리얼 이미지사업부 부회장 애드리안 머렐(Adrian Murrell)은 “FIFA와 함께 처음으로 공동 작업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모든 경기는 물론, 이번 남아공에서 열리는 월드컵의 의미 있는 순간들을 촬영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게티이미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수의 국제 사진 대회 수상경력의 포토그래퍼들은 월드컵 취재경험도 풍부하다. FIFA 컬렉션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미지를 대표하는 컬렉션이 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FIFA의 이미지 프로젝트의 뉴 미디어 사업을 총괄하는 맷 스톤(Matt Stone)은 “월드컵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즐기는 세상에서 가장 많이 주목 받는 스포츠 경기다. 경기의 모든 열정과 감동의 순간을 담은 FIFA 컬렉션은 월드컵 시즌뿐 아니라 수 년 후에도 우리 다음 세대가 월드컵을 즐기고 이해하는 통로가 될 것이다. 게티이미지의 노련한 포토그래퍼들의 활약과 독보적인 이미지 전송 플랫폼은 FIFA 컬렉션을 보다 빨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뛰어난 이미지를 즐기게 해 줄 것이다”라고 이번 업무협약의 취지를 밝혔다.

한국에서는 게티이미지의 독점 파트너인 멀티비츠(www.gettyimageskorea.com)에서 FIFA 컬렉션 라이센싱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