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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백화점, 쌀쌀한 날씨 덕에 실적 호조세

주요 백화점들이 쌀쌀한 날씨 덕에 의류매출이 증가하며 실적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0월 전체 매출 신장률이 전점 기준으로 전년 동월 대비 22.7%(기존점 11.2%) 증가했다.

상품별로는 아웃도어 41.7%, 스포츠 31.5%, 모피 30.5%, 해외명품 24.4%, 아동 17.1%, 패션잡화 14.2%, 악세서리 13.8%, 여성의류 11.8%, 식품 3.2%다.

현대백화점도 전점 기준으로 23.1%, 기존점 기준 15.1% 매출이 늘었으며 부문별로 영패션의류 45%, 아웃도어 38%, 가정용품 25%, 남성의류 23%, 명품 21% 순으로 신장률이 높았다.

신세계백화점도 1일 전년동기 대비 10월 매출이 18.6% 증가했다.

점포별 실적으로는 본점 20.7%, 강남점 19.5%, 경기점 21.7%, 영등포점 19.7%, 센텀시티점은 전 점포 중 가장 높은 27.1%의 신장율을 기록하는 등 전 점포가 두 자릿수 이상을 기록했다.

기온 하락의 영향으로 의류 전 장르가 높은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여성정장이 20.6%, 여성캐쥬얼이 17.6%, 남성의류 19.2% 늘어났으며, 아웃도어가 47.7% 신장하며 매출을 주도한 스포츠 장르가 28.3%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명품과 잡화 부문도 10월 들어서 꾸준히 강세를 보이며 명품이 25.3%, 머플러가 매출을 주도한 잡화가 12.4%, 김치 냉장고 실적이 강세를 보인 가전이 43.1% 신장하며 생활장르 실적을 23.5% 신장시켰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명품이 7%, 여성의류 17%, 남성의류 9%, 아동의류 24%, 스포츠 레저 33%, 생활문화 37% 증가하는 등 가을 행락철과 겨울상품 판매가 두드러지며 전 부분 고른 신장세를 기록했다.

갤러리아 영업지원팀 손재우 부장은 “10월 한 달 쌀쌀한 날씨와 가을 행락철, 웨딩 시즌 등으로 인해 백화점의 전반적인 영업 부문 매출이 호조세를 보였다”며 “명품 브랜드들의 시즌 시즌마감 행사와 겨울 상품 판매, 연말연시 마케팅에 주력해 남은 두 달의 영업 실적 극대화에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