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3월이 본격적으로 다가오면서 기온도 점차 따뜻해지며 2011년 본격적인 창업의 바람이 일고 있다. 최근 여러 가지 창업중에서도 음식업종과 함께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는 PC방 창업도 빼놓을수 없는 업종중 하나다. 각 도심의 번화가나 지역마다 PC방이 들어서면서, 창업자들은 PC방 창업이 과연 창업 아이템으로 수익을 낳을 수 있을까? 한번쯤은 고민을 하게된다.
이런 포화 속 PC방 창업 시장 속에서 대형 프랜차이즈의 창업으로 성공하는 가맹점주들에게는 그 이유가 있다고 한다. 바로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와 가맹점주간의 끈끈한 커뮤니케이션이 그 해답. 이러한 창업의 열기를 타고 창업성공의 노하우를 전하는 창업설명회가 예비창업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24일 개최되는 비타민PC방의 창업설명회가 지난 15일 공지되면서, 15일에는 비타민PC방의 서버가 잠시 다운되기도 할 정도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많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피씨방업계에서 10여년간 PC방 창업을 생각하는 창업주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PC방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비타민PC방에서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PC방 창업 설명회를 통해 공개 한다. PC방 창업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PC방 인테리어, PC셋팅, 허가사항에 관한 법률 정보등의 PC방 창업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예비 창업주들에게 설명한다고 백진성 대표는 밝혔다.
또한 창업 설명회 이후 창업주들이 갖고 있는 PC방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개별상담 시간을 갖을 예정으로 더욱 더 특별한 창업 설명회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비타민피씨방의 창업 설명회는 오는 24일(목요일) 서울 강남구 학여울역 창업테마파크내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이 된다. 이날 창업설명회에서는 한국소자본 창업연구소의 최철용소장의 2011년 창업트랜드 강의와 함께 개그맨이자 사업가인 권영찬의 CS에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함께 ‘웃는 사람이 창업도 성공한다’는 자기계발의 의미와 행복에 대한 유머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타민PC방 프랜차이즈 백진성 대표는 “이번 창업 설명회는 창업 성공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PC방 창업으로 성공한 가맹주들의 사례를 통해 좀 더 많은 창업주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PC방 창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PC방 시장이 포화 상태라고 생각하지만, 포화 상태 속에서 성공하는 방법들은 매우 다양하다. 이번 비타민PC방 창업 설명회를 통해 많은 예비 창업주들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털어 버리고, 제2의 삶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창업설명회 참가신청은 무료이며 23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신청문의1544-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