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소셜쇼핑’은 다양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판매 중인 상품을 한 번에 모아서 보여주는 메타사이트로, 온라인 공동구매를 통해 약 5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소셜쇼핑’ 모바일웹은 ▲관심 지역, 업종, 현재 위치 주변의 할인 정보 제공,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 매장 정보, 리뷰, 문의내용 확인, ▲구매한 상품의 티켓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안전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제공되어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다음캐쉬, 신용카드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다음 회원이라면 수 많은 소셜커머스 업체에 일일이 가입할 필요 없이, 다음 ID 하나로 상품 구매가 가능해 편리하다.
또한, 지난 5월 한 달 동안 모집을 통해 선발된 ‘80인의 소셜홈즈’가 6월9일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소셜홈즈’는 소셜쇼핑에서 판매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 입장에서 체험하고 서비스 개선 사항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소비자 자문단 역할을 하게 된다.
소셜커머스 유경험자 8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집, 공연, 여행, 뷰티 등 총 4개의 전문분야에서 3개월 동안 활약하게 된다. 다음은 활동비로 매월 50만원 상당의 소셜쇼핑 상품권을 지급하며, 매월 우수 활동자에게는 100만원(1명), 50만원(2명) 상당의 소셜쇼핑 상품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다음은 ‘소셜홈즈’의 솔직하고 생생한 체험담과 제안 사항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소셜쇼핑’ 서비스의 품질 및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이동수 소셜쇼핑팀장은 “다양한 할인 정보를 모아서 제공하는 메타사이트인 ‘소셜쇼핑’을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일반 소비자로 구성된 '80인의 소셜홈즈'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소셜쇼핑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