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능 100일 앞두고 졸음 쫓는 제품 눈길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수능 100일을 맞아 '잠과의 전쟁'을 벌이는 수험생을 위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마무리 정리를 위해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에게 공부할 때 졸음을 쫓아주고 잘 때는 숙면을 돕는 제품들이 관심을 끌고 있는 것.

특히 요즘처럼 습하고 더운 한여름에는 쉽게 지치게 돼 더욱 졸음이 쏟아지게 되는데 중독성이 없는 천연카페인 제품이나 졸음 예방 패치 등이 인기를 얻는 이유다.

수면이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관계가 있는 만큼 건강을 위한 수험생 수면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숙면유도 천연 제품들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 졸음퇴치 아이디어 상품 인기

카페인을 섭취하면 각성효과를 통해 졸음을 쫓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걱정되기 마련이다. 명문제약의 드링크제 ‘파워텐’은 식물성 천연 카페인인 과라나를 넣어 중독성과 부작용 우려를 없앴다. 제품에 함유된 타우린과 로얄제리, 비타민B군은 기억력을 높이고 불안감과 우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줘 수험생들의 마음을 다스리는 데에도 좋다.

붙이는 형태의 졸음 퇴치 상품도 등장했다. 아이로얄의 ‘졸음 확 깨는 패치’는 수능 100일을 앞두고 소셜커머스를 활용해 가격을 할인하는 등 수험생 다가가기에 나섰다. 이 패치를 이마나 뒷목 등에 붙이면 과라나와 멘톨, 페퍼민트 오일 등이 잠을 깨워준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수험생이라면 '엠씨스퀘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졸음극복, 집중력유지, 기억증진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지난 5월 건강 및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매출액 1위를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숙면유도 자연식품도 인기

잠이 안올 때 따뜻한 우유 한 잔은 불안과 초조함을 누르고 수면을 유도하도록 도와준다. 서울우유는 데우지 않아도 숙면에 도움이 되도록 만든 '굿나잇 밀크'를 선보여 여름철 수험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제품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일반우유에 비해 많이 함유돼 있어 숙면을 유도하도록 돕는다.

다이어트 차로만 알려진 마테차도 수면에 도움을 준다. 마테차는 렘(REM) 수면을 유발하거나 깊은 수면상태를 지속시키는 등 수면주기를 균형되게 하기 때문이다. 티젠의 ‘마테차’는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 여름철 지친 수험생에게 활력까지 준다.

수면을 도와주는 건강식품도 있다. 안국건강의 ‘굿슬립’은 편안한 수면을 지속시키면서도 수면제와 달리 부작용이 거의 없는 기능성 식품이다. 한방소재인 산조인, 원지, 백봉령 등에 아연,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이 첨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