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스타들의 동안 외모를 따라잡기 위한 노력은 다양하지만, 그 중 돋보이는 것은 주름성형이다. 깊은 팔자주름, 이마주름, 목주름, 볼처짐, 눈가주름 등은 노안의 1등 공신이기 때문이다.
이종희성형외과 이종희 원장은 "남녀를 불문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의 대표적 상징인 팔자주름에 대한 성형이 가장 많이 문의 및 시술되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도 인기이지만 반영구적인 타이트리프트도 인기다. 더불어 이마를 훤히 드러내는 경우가 많은 남성들은 이마주름에 대한 고민도 적지 않게 하는데, 이에 따라 그에 맞는 시술인 엔도타인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팔자주름에 도움을 주는 '타이트리프트'는 주름성형의 가장 대표적인 시술로 전신마취없이 30분만에 전반적인 얼굴주름을 완화시킨다. 과거의 리프팅 시술법인 안면거상은 절개부위가 커서 흉터가 눈에 띄고 오래 갈 수 있었지만 타이트리프트는 귀 앞쪽과 윗쪽 몇 군데에 포인트만 주어 특수실을 이용해 당겨주기 때문에 흉터 및 자국에 대한 걱정이 적다. 또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이마주름에는 엔도타인이라는 미국FDA 승인을 받은 생체친화적 고정 재료인 흡수성 임플란트를 이용한 반영구적인 이마주름전문 시술방법이 있다. 시술시간은 20분 내외로 국소마취(무통마취)를 통해 시술되며, 당겨진 조직은 1~2개월안에 주름이 당겨진 상태에서 붙게 되어 반영구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보게 된다.
이종희성형외과 이종희 원장은 "가장 흔히 접하는 주름성형인 보톡스, 필러 시술은 간편한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시술에 있어 부담은 없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새로이 주사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며 "따라서 재시술이라는 번거로움을 극복하고 싶은 이들은 타이트리프트 혹은 엔도타인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상담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시술 방법을 택하여 시술후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