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파쿠몽’, 스마트폰 악세사리 사업 진출

장난끼 가득해 보이는 원숭이 캐릭터로 최근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 ‘파쿠몽’은 의류 및 시계상품에 이어, 스마트폰 액세서리 사업에까지 진출했다고 밝혔다.

㈜파쿠몽 코리아를 대표하는 파쿠몽(PACUMONG)은 패셔너블한 감각의 스트릿 브랜드로써 트렌드 세터들과 대중 모두의 이목을 끌기 충분한 캐릭터이다.

특히 개구장이를 뜻하는 완파쿠와 MONG의 합성어인 파쿠몽은 친근함을 강조하여 젊은 감각의 패션을 지향하는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캐릭터다.

의류 및 시계, 스마트폰 액세서리와 접목한 브랜드로써의 캐릭터 ‘파쿠몽’은 그 동안 연예인 협찬을 주 홍보 타켓으로 인지도를 확장해 왔다. 특히 인기가수, 개그맨부터 시작해 수 많은 연예인들이 파쿠몽 의류를 착용하고 나와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기도 했다.

한편, 파쿠몽 코리아는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위해 유통업체인 오렌지 팩토리와 합병을 맺고, 미국, 중국, 일본, 유럽의 각종 캐릭터 관련 전시회에 참가 준비 중에 있다.

아울러 브랜드 컨설팅 전문회사인 ㈜뉴런 크리에이티브와 스마트폰 액세서리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캐릭터 파쿠몽을 이용한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전개하고 있다.

현재 파쿠몽은 캐릭터 브랜드로 국내외 판매망을 넓히면서 미국, 유럽, 일본, 브라질 등에서 수출 관련 협의 중에 있다.

파쿠몽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는 자사 온라인쇼핑몰과 스마트폰 전용매장, 휴대폰대리점 등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스마트폰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 매장까지 오픈 할 계획에 있다.

스마트폰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 매장의 주력 상품으로는 파쿠몽 스마트폰 보호필름 및 케이스이며, 현재 스마트폰 배터리, 이어폰 등 주변기기도 출시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