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5인조 걸그룹 포미닛(4minute)이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3’의 첫 OST 주자로 나섰다.
포미닛은 지난 1999년 명실상부한 스쿨드라마의 원조격인 ‘학교 1’을 첫 기획 및 연출하며 많은 화제 속에서 여러 명의 스타를 키워냈던 이민홍 감독이 ‘학교 시리즈’의 부활을 알려 첫 방송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3’의 첫 OST인 ‘Welcome to The School’에 참여했다.
4일(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포미닛의 ‘학교 2013’ OST 수록곡인 ‘Welcome to The School’은 왕따, 자살, 폭력으로 얼룩진 학생과 무기력한 선생님, 자녀를 자기과시의 산물로만 생각하는 부모 등으로 인해 괴물처럼 변해버린 학교에서의 상황을 조명한 곡으로 ‘학교의 절망을 바로 알 때, 희미하게 반짝이는 희망을 발견할 수 있다’는 ‘학교 2013’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드라마 몰입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mAd sOuL cHiLd’의 ‘이상열’과 ‘박근철’의 프로듀서 팀인 ‘Night & Day’가 프로듀스한 곡인 포미닛의 ‘Welcome to The School’은 파워풀한 드럼사운드와 헤비한 기타리프, 독특하고 세련된 코러스로 구성된 팝 댄스 트랙으로, 포미닛 멤버들의 다양한 보컬 스타일과 현아 특유의 랩 퍼포먼스가 잘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학교 2013’ OST는 역대 최고의 매출을 올린 ‘시크릿 가든’ OST를 비롯해 ‘공주의 남자’, ‘나쁜남자’ 등 OST를 선보인 ‘어치브그룹디엔’과 섭외 1순위의 최고의 히트 음악감독인 강동윤 음악감독이 의기투합해 다시 한번 OST 흥행 신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3’은 지난 3일 밤 10시 첫 전파를 탔으며 4일(오늘) 2 번째 방송을 앞두고 있다.
사진=(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