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컨슈머리포트가 62개의 드럼세탁기와 81개의 전자동 세탁기를 비교 및 분석한 결과 LG의 세탁기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1위에 오른 LG의 드럼세탁기는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고 세탁 성능이 뛰어나 최고점수인 82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LG의 드럼세탁기의 여러 기능 중에서 '터보워시'기능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다. '터보워시' 기능은 세탁하는 시간은 최대 20분 이상 단축하면서도 세탁 성능은 우수하다는 결론이다.
LG의 전자동 세탁기는 '스팀옵션' 기능과 '스마트진단' 기능에서 1위에 올랐으며 총 72점을 받았다.
스팀옵션은 옷감을 깨끗하게 만들고 스마트진단은 스마트폰을 세탁기의 고장 난 부위에 대고 버튼을 누르면 고장 원인을 알려주는 스마트 기능이다.
또한 LG전자의 세탁기는 컨슈머리포트의 독자들이 직접 점수를 매기는 브랜드 신뢰성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삼성의 의류건조기도 86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이는 건조시간을 줄이면서도 에너지 소비량은 절감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건조기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컨슈머리포트는 1936년부터 미국 소비자협회에서 월간으로 발행하고 있는 잡지로 약 730만 명의독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비영리 조직이다. 컨슈머리포트는 광고를 받지 않고 제품들을 직접 구매하고 성능을 테스트 함으로써 그 독립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