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꽃보다 할배 in 그리스' 비행기값 얼마일까? '싸게' 외치는 이서진 구입한 두바이경유 아랍에미레이트 항공권

 

두바이 그리스
꽃보다 할배 in 그리스는 두바이를 거쳐, 그리스로 갑니다. (출처 = 꽃보다 할배 페이스북)

 

순재우스 이순재, 구세이돈 신구, 근폴론 박근형, 헤라클레섭 백일섭. 네 명의 연기신들이 그리스 신전에 발을 디딘다. 매력만점 할배들을 돕는 짐꾼으로 국민짐꾼 이서진이 다시 함께하고, 그의 옆에는 보조짐꾼 최지우가 함께 한다. 겨울연가의 최지우는 짐꾼을 넘어서 지중해의 여신의 자태를 뽐낼 것으로 기대되고, 이서진과 살살 돋는 케미를 어찌할지도 보고 싶은 부분이다.

3월 27일 첫방송에서 지중해의 푸른 해안과 멋진 신전을 기대한 시청자들앞에 나영석 PD 가 보여준 것은 유럽도 아닌 중동이었다. 아랍에미레이트의 사막도시 두바이를 보여준 것인데, 그리스에 가는 직항 비행기 노선이 없기때문이다. 꽃보다 할배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따라잡기 하고 싶은 대한민국 여행객들을 위해 두바이를 거쳐서 그리스로 가는 꽃보다 할배 항공여정을 소개한다.

 

두바이 분수쇼
(Photo : 두바이 분수쇼)

 

 

⊙ 인천공항-두바이공항-아테네 공항

꽃보다 할배 팀들은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으로 인천에서 두바이를 거쳐서  그리스로 가는 여정을 선택했다.

지도
인천공항 두바이공항 아테네공항 위치 (출처=구글맵)

1.  인천- 두바이 비행시간 9시간 30분 , 거리 4203 마일 (6704 km)

 인천출발 시간 밤 11:55 → 두바이 도착시간 다음날 오전 04:25

※ 꿀팁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은 밤 늦게 출발하므로 출발 당일 업무를 마치고 출발할 수 있다.

2. 두바이 - 아테네 비행시간 5시간 , 거리 2034 마일 (3,273 km)

두바이출발시간 오전 10:05 →  인천도착시간 오후 2시 5분

 두바이 공항은 2014년 영국 런던 히드로 공항을 제치고 전세계 이용객수 1위를 차지한 전세계의 허브다. 막대한 석유판매자금을 바탕으로 사막에 환상도시를 지어나가고 있는데 인공섬 '팜주메이라', 세계최고층 건물 부르즈칼리파, 7성급호텔 버즈알아랍 등 명물이 유명하고 사막투어를 할 수 있는 환상의 경유코스다.  얼마나 마음에 들었던 지 세번째 꽃보다 할배 여행을 하던 백일섭도 '여행은 이런 거구나'하고 감탄한다.

 

여행은 이런 거구나
여행은 이런 거구나 (출처 = TVN)

⊙ 비행기값은 얼마나 들었을까?

인천-두바이-아테네를 아랍에미레이트로 왕복하는 요금은 얼마나 들까?

항공요금은 비수기 최저가 기준 55만원이다.

두바이에서 경유지체류(스탑오버)를 하는 경우 세금은 462,100 원이다.

도합 1인당 항공요금은 1,012,100 원이 든다.

이 비용은 오늘의 세금과 환률, 요금 기준이므로 좌석상황과 구입시 환률과 세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또 하나의 항공권 예상 비용 아테네에서 티라(산토리니 항공요금)

앞으로 할배들이 그리스를 가면 산토리니를 갈 것으로 예상된다. 산토리니는 아테네가 있는 육지에서 떨어진 섬이므로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한다. 올림픽항공과 에게항공이 운항하며 45분 거리에 있는 공항이름은 티라공항(공항코드 JTR , THIRA) 이다.

에게항공은 최저가 기준 왕복 요금이 18유로이고 금일 항공환율로 21,400 원이다. 왕복 세금은 58,100 원이고 합계 금액은 79,500 원이다. 물론, 날짜별로 좌석상황에 따라 요금이 다르고 환률과 세금의 변화도 있다.

 

아테네에서 산토리니까지
아테네에서 산토리니까지 (출처=구글맵)

 

 

자료제공, 자문 에어텔 24여행사  http://www.airtel24.co.kr / 02-598-6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