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지역아동센터 종합적인 지원을 위한 MOU체결
-연간 50억원 규모로 교육, 복지, 문화, 의료, 환경의 5개 분야에서 청소년 종합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1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지역아동센터청소년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KB스타비(飛)'청소년 프로젝트를 출범하고,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지역아동센터 종합적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종규 은행장과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하여 KB국민은행 대표사회공헌 사업'KB스타비(飛)'청소년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10개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07년부터 지역아동센터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위한 연간 50억 규모의 'KB스타비(飛)'청소년 프로젝트 사업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KB스타비(飛)'청소년 프로젝트는 교육, 복지, 문화, 의료, 환경의 5개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갖춘 10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16개의 세부사업을 통해 4천여개소의 지역아동센터, 7,300명의 아동·청소년, 2,500명의 선생님들을 지원한다. 10개 협력기관은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아이들과미래, 한국구세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용인문화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 열린의사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한국가이드스타이다.
'KB스타비(飛)'교육 분야에서는 학습 멘토링과 장학금 지원, 영어교육과 진로캠프를 실시하며,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과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4천여개소의 지역아동센터에 회계 실무교재도 배포할 예정이다.
복지, 환경 분야에서는 학습 공부방 조성 및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과 선생님들을 위한 힐링캠프를 진행하고, 문화, 의료 분야에서는 문화예술교실과 다문화 미술학교, 심리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원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전국 100여개 지역아동센터와 영업점을 결연하여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2명의 학생들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과'KB스타비(飛) 꿈틔움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특히 중도입국청소년인 이모군은 2012년부터 KB국민은행 학습멘토링 지원을 통해 성적과 자신감을 키워 반에서 학급장을 맡기도 했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늘 보건복지부와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협약은 정부와 기업이 협력하여 아동들의 꿈과 끼에 함께 투자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종규 은행장은 두 학생들을 격려하며, 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약속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KB스타비(飛)'청소년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