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업사회공헌] 현대자동차∙KB국민은행∙CJ웰케어∙광주신세계

◆ 현대차, LA 카운티 미술관에 한국 근대미술 작품 전시

현대자동차가 LA 카운티 미술관(LACMA)에 한국 근대 미술의 형성 시기인 1897년부터 1965년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며 영향을 주고받던 88명 작가들의 미술 작품 130여 점을 전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더 현대 프로젝트'의 일곱 번째 전시이자 한국 미술사 연구 프로그램의 두번째 프로젝트 '사이의 공간: 한국 미술의 근대'를 오는 9월 11일(현지시각)부터 내년 2월 19일까지 개최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한국 미술사 연구 프로그램은 한국 미술사를 재조명하고 전세계 관객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며 "이번 전시는 다양한 시대적 변곡점을 맞으며 형성된 한국 미술의 근대성을 폭넓은 관점에서 재해석함으로써 뜻 깊은 대화의 장을 열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인성 경주의 산곡에서 리움미술관 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제공/인성, 경주의 산곡에서, 1934, 리움미술관 소장 (c) 리움미술관]

◆ KB국민은행, 소상공인단체에 일상회복 기부금 2억원 전달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기부금 2억원을 소상공인연합회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부금은 영세 소상공인 사업장의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고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경기 의왕시청에 쌀 2,000Kg을 전달

NH농협은행은 농협IT사랑봉사단과 NH농협 의왕시지부 임직원들이 경기 의왕시청을 찾아 쌀 2,000Kg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결손가정, 독거어르신 등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고 쌀 소비 촉진 일환으로 이뤄졌다.

NH농협은행 의왕시 쌀 전달 2022.07.12
[사진=NH농협은행 제공]

◆ CJ웰케어, 한부모 가정에 건강기능식품 기부

CJ제일제당에서 최근 분사한 CJ웰케어는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 등 두 가지 기능성을 가진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이너비아쿠아리치더블업' 940개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아름다운재단관 연계된 한국한부모연합을 통해 한부모 여성 가정 310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CJ웰케어 기부 2022.07.12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광주신세계, 광주비엔날레 후원금 1억원 전달

광주신세계는 광주비엔날레 후원금으로 1억원을 12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이사, 광주비엔날레 이사장인 강기정 광주시장,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가 함께했다. 회사는 이번 후원이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후원이 위축되는 상황 속에서 진행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내년에 열리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도 성공적으로 개최돼 지역민이 다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광주신세계 비엔날레 기부 2022.07.12
[사진=광주신세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