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새 모델 펜싱 오상욱

오비맥주가 '카스 라이트' 새 모델로 2024 파리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선수를 선택했다.

오비맥주는 펜싱 국가대표인 오 선수를 카스 라이트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TV 광고에서는 저칼로리로 가볍게 즐기는 라이트 맥주의 매력이 유쾌하게 표현됐다.

신규 TV 광고 '나만의 라이트 타임' 편에서는 오 선수를 통해 '제로 슈거', '저칼로리' 등 카스 라이트의 '가벼운' 매력을 담아냈다. 영상 속에서 오 선수는 고된 훈련에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들어와 카스 라이트를 즐기며 무거웠던 마음의 짐을 덜고 한층 가벼워진 발걸음으로 하루를 신나게 마무리한다.

영상은 "슈거는 제로, 칼로리33% 뺌!, 나만의 라이트 타임!"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마무리된다.

광고는 TV와 SNS 등의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위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와 파리 올림픽을 빛낸 국가대표 올림픽 스타 오상욱이 만났다"며 "이번 광고를 필두로 앞으로 오 선수와의 케미를 통해 저칼로리 라이트 맥주의 매력을 다양한 활동과 함께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스는 오 선수의 남자 사브르 개인전 금메달 획득 소식에 맞춰 올림픽 개막 전에 선보였던 기존 올림픽 TV 광고를 오 선수의 경기 장면을 삽입한 영상으로 신속하게 교체하며 올림픽 응원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올림픽 폐막 직후 오 선수를 카스 라이트의 모델로 발탁하고 첫 단독 광고 촬영을 마친 카스는 이번 신규 캠페인을 통해 오 선수와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카스 라이트는 2010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카스 라이트는 열량이 카스 프레시 보다 33%가 낮은 100ml 기준 25kcal이며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다. '라이트 맥주'는 100ml 기준 열량이 30kcal 이하인 맥주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