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토스·디디쌤, 에듀테크 결제 간소화 협력

국내 에듀테크 기업 산타가 AI 교육 플랫폼 ‘디디쌤’을 통해 학원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디디쌤은 최근 토스 페이먼츠와 결제 환경 간소화 및 DX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의 목적은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확산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다.

디디쌤은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위해 토스와 웨비나를 개최했으며, 향후 양사가 함께 제공할 간편결제 솔루션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는 퀵 계좌이체 기반의 결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학부모와 학원의 불편을 해소하는 방안 등이 있다.

디디쌤과 토스의 학원 결제 자동화 협력 [토스 제공]
디디쌤과 토스의 학원 결제 자동화 협력 [토스 제공]

향후 산타는 디디쌤을 통해 학원과 교육기관이 결제부터 학습 관리까지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협업을 계기로 학원뿐만 아니라 성인 교육 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산타 김형석 이사는 “학원에서 카드 단말기를 없애고, 디지털 결제를 도입하는 것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협력으로 학원 운영자들이 더 간단하고 효율적인 결제 방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스 관계자는 “디디쌤과의 협업을 기념해 사용자들을 위한 혜택을 준비했으며, 추후 디디쌤 플랫폼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tat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