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대우는 11일 경차 '마티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 소형승용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소형승용차 부문은 경차와 소형차, 준중형차까지를 조사 대상으로 하며, 마티즈는 지난 1999년부터 11년 연속 이 부분 최고 브랜드 파워 영예를 안았다.
윤희정 GM대우 경차브랜드 운영팀 부장은 "작년 마케팅 인사이트의 초기품질 및 내구품질 조사 1위와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수퍼 브랜드 수상에 이어 이번 조사에서도 마티즈가 국내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시 한번 마티즈의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년 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2개 산업군 가운데 마티즈 포함 37개 뿐이다.
이를 계기로 GM대우는 올 하반기부터 판매 예정인 차세대 경차 '스파크'와 함께 마티즈도 병행 생산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