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컴퓨터 전문쇼핑몰 아싸컴, '실시간 생방송 구매상담서비스 오픈'…고객 반응 좋아

컴퓨터 전문쇼핑몰 아싸컴(http://www.assacom.com/)이 실시간 생방송으로 구매상담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달 초 고객의 실시간 구매상담 및 참여가 가능한 쇼핑 동영상 서비스인 아싸컴 생방송(AssacomLive)을 오픈한 아싸컴은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고객참여형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쇼핑을 표방했다.

 

아싸컴 경영이념의 첫 번째 원칙인 '고객중심'을 다시 한 번 새기면서 이 업체에서 준비한 이번 생방송 서비스는 전화 또는 게시판 만을 이용해 고객들의 질의와 불편을 해결해야만 했던 기존 서비스 보다 한 진 일보된 서비스다.


이날 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 실시간 구매상담 방송은 평일 오전 11:00-11:50분, 오후 15:00-16:50분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약 3시간동안 편성·방송 되며 고객이 단편적인 이미지와 텍스트로 보던 컴퓨터의 자세한 사양과 장단점을 실시간 영상으로 제작해 보다 살아있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매일 방송 시간동안 특정제품을 선정해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진행MD가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올린 질문에 1:1 맞춤형 카운셀링을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싸컴생방송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이 궁금한 점을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물으면, 진행MD가 그 질문에 대해 바로 답변한다. 이 때문에 일대일 상담을 통한 고객 맞춤 쇼핑이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하면 제품의 외관을 다시 보여주거나 뒤집어 보여주는 등 고객의 요구에 따른 완전 개방형 방송을 진행한다.

 

아싸컴은 앞으로 편성시간을 늘려, 다양한 시간대와 연령층을 대상으로 컴퓨터AS와 관련된 고객 질의응답 방송, 특가제품 판매방송, 컴퓨터 활용강의 등을 편성하고 특별 할인가에 푸짐한 사은품까지 증정해 소비심리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방송을 미처 시청하지 못하였거나 미리 상담 받기를 원하는 고객들은 홈페이지에 마련된 실시간구매상담의 게시판을 통해 지난방송 보기도 가능하며 상담신청 글과 연락처를 남기면, 진행MD가 방송을 통해 혹은 개별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 또한 게시판에 사연을 올리고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구매한 고객 중 매주 선정된 1명은 영화예매권 2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싸컴 유인찬 대표는 "'아싸컴생방송'의 실시간 구매상담을 통해, 고객이 바라는 점, 컴퓨터 구매나 서비스에 대해 어렵고 불편해하시는 부분들을 확인하고 개선하면서, 고객에게 한걸음씩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더욱 신선하고 참신한 서비스를 발굴해 고객에게 부족한 부분을 충족시켜드리고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