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하늘을 나는 카트라이더 컨셉트로 제작된 '크레이지레이싱 에어라이더(이하 에어라이더)'의 티저 사이트(http://air.nexon.com)를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에어라이더’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이며, ‘다오’, ‘배찌’ 캐릭터가 등장하는 온라인 캐주얼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로두마니 스튜디오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작게임이다.
이번 티저사이트는 크게 ‘닥터R 로그’라는 개발자 노트와 ‘에어라이더 스토리’2가지로 구성돼있다.
‘닥터R로그’는 에어라이더를 개발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고민, 기대 등을 개발팀이 직접 작성한 블로그. 이번 티저사이트를 통해 공식공개 되는 ‘닥터R 로그’에는 생생한 개발 현장의 모습과 개발자의 애환 등이 담겨있다고 전해져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한편, ‘에어라이더 스토리’에는 에어라이더의 세계관을 이야기형식으로 풀어낸 시리즈물로, 에어라이더의 탄생 배경과 에어라이더를 활용한 ‘다오’,‘배찌’의 모험을 알리는 스토리가 18일부터 차례로 공개된다.
에어라이더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최병량 실장은 “에어라이더는 비행에 대한 로망을 현실세계에서 쉽고 재미있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게임”이라며, “카트라이더에서 레이싱의 묘미가 무엇인지 경험했다면, 에어라이더를 통해 그 재미를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