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음식인 떡을 오븐에 구워낸 독특한 오븐떡이 개발됐다.
(주)지코리아푸드 서동현대표는 최근 오븐떡 ‘굽찐가’ 브랜드를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동안 서대표는 다양한 해외 음식들을 접하고 연구하다 2008년도부터 국내외를 목표로 한 음식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연구 개발해왔다.
100% 쌀 베이커리를 추구하는 한국형 패스트푸드 체인을 지향하는 굽찐가는 오븐떡을 주아이템으로 내세워 주식을 대체하는 패스트푸드 시장 및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 시장에도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테이크아웃 가능한 종합 카페로서 모던한 인테리어까지 갖춰 맛과 멋을 중요시하는 신세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도 맞아 다양한 매니아 층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굽찐가에서 개발한 오븐떡은 국내 특허 제품으로 기존의 떡에서 볼 수 없었던 시각, 미각, 후각, 촉각에 차별화를 줘 오감을 자극하는 기존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품이다.
굽찐가 오븐떡 |
한마디로 신세대 입맛에 맞으면서도 참신한 아이템으로 여러 음식과도 어울려 활용도도 높다. 또한 쌀 수입 개방으로 자꾸만 늘어나는 쌀 재고량 해결에도 좋은 아이템이며, 밥 대신 한 끼 식사대용으로 손색없을 만큼의 포만감을 자랑한다.
실제 카페에 자주 방문한다는 이선영(가명,27)씨는 “기존 카페에서는 주로 빵이나, 케이크 등과 같은 종류의 음식들뿐이라 살이 찌는 것을 고려 해 자주 먹지 않았으나, 떡이라면 오히려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만큼 떡은 우리 생활 속에 친숙한 음식이다.
굽찐가의 모락모락 고구마 오븐떡, 상큼한 유자 오븐떡과 달콤한 딸기 오븐떡은 시각, 촉각을 자극하며 동시에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건강에 좋은 녹차 속 팥앙금 오븐떡과 젊은층을 공략한 그윽한 커피 오븐떡과 향긋한 와인 오븐떡, 그리고 꼬소꼬소한 깨 오븐떡 등 이름 자체만으로도 오감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 |
굽찐가 오븐떡 |
또한 몸에 좋은 한방재와 향긋한 유자와 허브, 그리고 커피와 와인까지 이용해 후각과 미각까지 자극한다. 이런 오븐떡 자체의 시각적 이미지를 적극 활용해 선물용 포장에 있어서도 차별화했다.
굽찐가는 경단, 송편, 시루떡을 비롯한 우리 전통떡 40여 가지와 웰빙건강식 오븐떡 15여 가지, 다이어트용 오븐떡 15여 가지를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아토피용 오븐떡 10여 가지와 선물용 오븐떡 세트 묶음을 판매하며 향긋함이 살아 있는 허브 오븐떡 10여 가지도 갖추고 있다.
이들 오븐떡과 함께 커피, 전통음료, 스무디의 음료도 갖춰 매출 증가 효과를 노리고 있다. 한편 굽찐가는 특허화된 오븐떡 제조 생산라인을 갖춘 제조공장과 연구소를 갖춰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그리고 제품생산 및 포장 가맹점 물류배송 등 체인가맹사업 시스템을 구축해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뛰어들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가맹점 문의: 1588-8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