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원적외선으로 세균잡는 가전 주목

원적외선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지며,이를 채용한 다양한 가전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원적외선은 세균을 없애는 것뿐 아니라, 그안에 포함된 열로 음식의 겉과 속을 빠르게 익혀 영양소 파괴를 억제하고 맛있는 음식을 조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사람의 경우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도 도움을 줘 치료 목적에도 많이 쓰인다.

■ 원적외선으로 세균 잡는다!

종합생활가전 기업 파세코(www.paseco.co.kr)의 자임 원적외선 살균비데(모델명: XB-U2900B)는 원적외선을 적용하여 노즐 부분의 자동 살균이 가능하게 한 제품으로 히터에서 발생되는 60℃의 열과 원적외선으로 노즐 팁에 번식하는 세균을 제거, 99.9% 살균효과가 검증됐다.

원적외선 자체의 미세한 파장효과로 상처 치료에도 도움이 되며, 원적외선 및 연속온수기능으로 2~3회 반복 사용시 임산부에게 원적외선 좌욕 효과 기능도 있다.

특히 변좌에 앉으면 자동으로 작동되도록 되어 비데사용전, 중, 후 항시 살균이 되어 사용때마다 살균빈도가 높아져 더욱 위생적으로 비데를 사용할 수 있다. 

원적외선 항균행주건조기인 행크린은 다량의 원적외선과 60도까지 올라가는 열로, 깨끗하게 빤 행주를 걸어놓기만 하면 항균, 건조 및 탈취로 행주의 청결한 관리를 가능하도록 해준다.

최대 60도를 유지하는 정온장치가 돼있어 화상의 위험은 없으며, 타이머 기능으로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져 안전하고 편리하다.

■ 맛있는 요리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P-948GT)은 원적외선으로 조리를 할 수 있는 광파오븐으로, 다량의 원적외선이 포함된 열로 음식의 겉과 속을 동시에 빠르게 익혀줘 영양소 파괴를 억제하고 맛있는 음식을 조리한다.

또,오븐 내부에는 바닥에 열을 내뿜는 특수팬을 달아 위아래로 열을 발생시켜 식재료를 익혀 뒤집을 필요 없이 빠르고 편하게 조리를 할 수 있다. 한편, 전기오븐, 전기그릴, 전자레인지 등의 기능을 두루 갖추었으며, 앞면 투명 처리로 도어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도 오븐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다.

■ 건강에도 유익

리홈(www.lihom.co.kr)의 선풍기형 히터(모델명: LH-0910C)는 선풍기처럼 생긴 원형 히터를 채용해 둥근 반사판에 열을 반사시켜 사방으로 열을 멀리 퍼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원적외선 세라믹 방식을 채용해 열선을 세라믹 위에 감아 발열하므로 세라믹에서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열 전달력이 우수하고,따뜻하게 난방도 하면서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마사지기 전문기업 티씨엔젤의 원적외선 닥터봉 봉안마기는 분당 3400번 회전하는 저소음 고성능모터의 강력한 안마기능과 원적외선 방사를 통한 70도 온열찜질 기능을 갖췄다.

열에너지가 피하 40mm까지 침투,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며 피부 마사지에도 좋다. 4가지 마사지봉으로 경락, 경혈, 등안마, 피부마사지 등 용도에 따라 교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