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사용하고 있는 SKT 및 KT 어떤 휴대폰(일반폰, 터치폰, GPS폰)에서든지 동작되는 신개념의 3D 영상 골프거리측정서비스가 발표되어 IT강국·프로골프 강국 대한민국 골퍼들이 다시 한 번 놀라고 있다.
애니캐디™ 라는 이름으로 명명된 이 신개념의 서비스는 이동통신망 개방 정책에 따라 SKT와 KT가 협력하는 망개방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자신의 휴대폰에서 3113을 누른 뒤 인터넷버튼( Nate 또는 Show )을 누르면 누구나 바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현장 적용 필드 테스트를 마친 상태이다.
한번 다운로드 된 애니캐디™ 서비스는 전화 및 인터넷 접속료 없이 휴대폰에서 독자적으로 실행된다. 국내의 600여개 골프장 전체 코스가 3D 실사영상으로 준비되어 휴대폰으로 샷 지점에서는 보이지 않는 곳까지 다양한 시야각으로 볼 수 있다.
비거리는 물론이고 골퍼의 현재 위치로부터 그린까지의 남은거리와 벙커나 해저드까지의 거리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융합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사람과공간(www.anycaddie.com)이 지난 5년간 골프 코스의 3D 수치영상을 통하여 지형 및 거리정보를 측정하는 원천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휴대폰에서 동작되는 3D지형 골프거리측정 엔진을 개발하는 것에 성공하고, 전국 골프 코스의 3D 콘텐츠 제작이 마무리됨에 따라 마침내 애니캐디™(Anycaddie)라는 이름으로 SKT와 KT의 승인을 받아 상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출시된 애니캐디™는 무료로 제공되는 코스별 스코어카드를 통해 경기 중 본인이 기록한 타수뿐만 아니라 동반자의 기록과 메모도 할 수 있는 한편 저장된 기록을 애니캐디 웹사이트(www.anycaddie.com)로 전송하면 개인만의 골프다이어리가 형성되며, 전문적인 핸디 분석 서비스를 평생 무료로 받게 된다는 점이 골퍼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애니캐디™는 전국 600여개의 골프코스를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휴대폰의 데이터 저장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3D로 제공되는 코스 지형과 거리정보는 다음 라운딩 코스를 다운로드 받기 전까지 일체의 전화나 인터넷 접속료 없이 지속적으로 캐디모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애니캐디™를 통해 제공되는 골프코스의 정밀한 지원을 위해 기존 골프장의 변경이나 올해에 신설 개장되는 50여개의 골프장도 개장에 맞추어 언제나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고공촬영과 3D측정 장비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사람과공간 담당자는 “지형과 코스가 변경된 골프장은 정밀한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나갈 계획이며 신설되는 골프장에서 원한다면 정밀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빠른 시간 내 추가할 수 있다”고 밝히며 해당 골프장에는 3D지형정보에 기반을 둔 다양한 IT 솔루션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애니캐디™에 대한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anycaddie.com)와 GIS팀 전화 070-8275-82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