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을 맞이해서 (주)이루넷(대표 김민종, www.iroonet.com)은 한언론사가 지난달 29일 주최한 '2010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大賞'을 수상함으로써 2007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 언론사에서 매년 주최되는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大賞'은 학부모들에게 최대한 올바르고 유익한 교육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해로 벌써 5회 째로 접어들면서 학부모들의 ‘선택’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방증하고 있는 행사이다.
![]() |
▲ 이루넷 김민종 대표이사 |
전국 학부모 1000여명으로 구성된 학부모 선정단의 설문 조사와 함께 교육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위원회와 자문 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각 부문별 우수 교육 브랜드를 선정 및 발표하고, 특히 올해는 주요 후원 기관 중 하나로 교육과학기술부가 합류함으로써 한층 공신력을 강화했다.
선정위원장으로는 교육부 장관을 역임한 문용린 교수(서울대 사범대 교육학과)가 맡고 있으며, 선정위원회에는 백수경 인제대학원대학교 학장, 이재연 숙명여대 생활과학대 교수, 한국교원대 윤인경 교수(가정교육과, 전 한국직업교육학회 회장)로 구성되어 있다.
(주)이루넷은1992년 현 이루넷의 전신인 (주)에드네트로 시작하여 1997년 업계 최초로 중등학습 종합 학원인 ‘종로엠스쿨’ 프렌차이즈 사업을 성공적으로 런칭. 2000년 코스닥에 등록, 이후 초등 수학전문 학원 ‘아인스’, 초등 영어 전문 학원 ‘위싱웰 영어전문학원’, 신개념의 어린이 전문어학원 ‘스와튼 어학원’, 영재 교육 전문 학원인 ‘대덕영재 교육원’등 유아 시기부터 성인까지 평생 교육 기업으로 성장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종합 교육 기업의 모범으로 성장했다. 최근 E러닝 사업과 어학 학습기 MStudy 도 출시하는 등 종합 교육 기업으로의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하며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주)이루넷의 김민종 대표이사는 2010년을 도약의 원년해로 삼아서 최상의 선진 쌍방향 교육시스템 구축과 함께 평생교육의 인프라와 평등한 교육환경, 직원이 주인인 건전하고 튼튼한 기업 그리고 사업영역을 확대, 발전해나가는 초우량 기업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