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쇼옴니아 출시로 통신시장에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를 연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고객감동을 위한 olleh 경영의 일환으로 8일부터 통신업계 최초의 24시간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통신 매장은 전산시스템 운영시간에 맞춰 영업을 했기 때문에 고객이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는데 시간적 제약과 불편이 있었다.
그러나 24시간 매장이 운영됨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단말 개통예약, 요금수납, 청구/수미납 정보조회, 분실 신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 활용도와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개통업무는 번호이동 등 타 사업자와의 전산시스템 연동문제로 인해 저녁 8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오픈하는 1호점의 주인공인 종로프라자 (종로구 관철동 6-3 규당BD 1층) 류중강 대표는 “국내 최초로 24시간 매장을 연다는 자부심을 갖고 olleh kt 다운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24시간 매장은 지하철 역세권과 오피스타운, 학원, 음식점이 밀집된 종각역 부근에 1호점을 개설하는 것을 시작으로 고객 호응도를 반영하여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통신업계 최초의 24시간 매장 오픈을 통해 KT는 고객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신속하고 창의적인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24시간 매장 오픈이 여러 제약조건에도 불구하고 의사결정과 실행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진 것에 대해,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달라지고 있는 고객지향적인 KT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라고 평가하고 있다.